기프트레터, 장충동왕족발 모바일 교환권 출시

2025-11-24     최영희 기자

기프트레터가 대한민국 대표 족발 프랜차이즈 장충동왕족발의 모바일 상품권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장충동왕족발의 다양한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모바일 교환권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출시된 모바일 교환권은 △족발(대·중·소) △명품보쌈(대·중·소) △족보세트(족발&보쌈) △불족반반세트(불족발&보쌈) 등으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은 상황과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직접 이용은 물론 선물하기에도 적합하다.

1986년 시작해 40여년간 족발·보쌈 시장을 이끌어온 장충동왕족발은 전국 1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사업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식자재 유통,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시스템을 갖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백년가게'에 선정됐으며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시설을 운영 중이다. 특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의 '한돈 브랜드 이미지(BI) 인증'을 획득해 100% 국내산 한돈만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수입육이 혼합되지 않은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족발과 보쌈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장충동왕족발은 5년 이상 간수를 뺀 국산 천일염, 자연 발효 양조간장을 사용해 나트륨 함량은 낮추고 풍미는 높였다. 계약된 전문 육가공업체를 통해 신선한 한돈을 공급받으며 매 조리 단계마다 육수를 필터링해 기름기를 제거한다. 트랜스지방과 벤조피렌은 불검출로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직화가 아닌 스팀 조리 방식을 적용해 탄화 현상을 방지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장충동왕족발의 메뉴를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으며 특별한 날 가족·친구·직장 동료에게 선물하는 방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특성상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호응이 예상된다.

장충동왕족발 모바일 상품권은 현재 기프트레터 자사 공식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가능하며 추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옥션, 지마켓 등 다양한 오픈마켓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프트레터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장충동왕족발을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