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4만 유튜브와 손잡은 홈앤쇼핑…쿠쿠 정수기 블프 혜택 최대 54만원
2025-11-24 김형규 기자
홈쇼핑 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 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홈앤쇼핑이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한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차별화된 렌탈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MZ세대가 즐겨보는 콘텐츠 기반 판매 방식이 확산되는 흐름 속에서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시도가 주목된다.
홈앤쇼핑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약 2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낄낄상회에서 쿠쿠 정수기 렌탈을 최대 54만원 상당 혜택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김수민 전 SBS 기상캐스터가 특별 출연해 직장 생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상품 정보를 자연스럽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영상 콘텐츠를 보며 자연스럽게 제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 커머스 형식이다. 고객 혜택은 신세계 상품권 최대 38만원, 배달의민족 상품권 5만원, 홈앤쇼핑 적립금 최대 11만원, 렌탈료 최대 1년 반값 할인, 타사보상 렌탈료 15% 할인 등 연중 최대 수준이다. 상담 신청은 낄낄상회 채널 영상 내 고정댓글 링크를 통해 진행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최초로 낄낄상회와 협업해 상품과 콘텐츠를 함께 소비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신한 콜라보레이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