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제주 워케이션 프로모션… 최대 1만원 캐시백

2025-11-21     김자혜 기자
이미지=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도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일과 휴가를 결합한 신개념 근무 방식으로, 최근 직장인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도는 2023년 대한상공회의소 설문에서 전국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워케이션 지역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12월 12일까지 제주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한 고객이다. 

제주도 내 외식·숙박 가맹점에서 KB Pay 또는 KB국민카드(일부 제외)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회당 2000원,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공공형 워케이션센터 ‘아일랜드 워크랩 제주’를 방문해 워케이션 인증을 하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 1만원권도 받을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사전 협약 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워크랩 센터 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신청은 제주 워케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용 기간은 최소 1주일부터 최대 2개월까지다.

여가 체험비 최대 5만 원, 항공권 왕복 최대 10만 원 등 1인당 최대 30만 원 상당의 지원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민관 협력 이벤트가 제주 방문 직장인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되고, 제주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