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5년도 2학기 피아노과 졸업연주회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학과장 신지연)가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 학교 A동 4층 차이콥스키홀에서 2025년도 2학기 피아노과 졸업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에는 피아노과 학생들이 베토벤, 슈베르트, 쇼팽, 리스트, 멘델스존, 슈만 등 다양한 작곡가의 곡을 준비해 관객을 맞는다.
신지연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온라인 음악교육을 선도하며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피아노 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피아노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제시, 뛰어난 연주가 양성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아노과는 2015년 개설 이후 온라인 이론수업과 온·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을 활용해 체계적인 실기 능력 교육을 제공한다.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 협력한 디스클라비어 클래스에서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레슨을 체험할 수 있으며, 본교 차이콥스키홀에는 스타인웨이 피아노와 다수의 그랜드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 등 연주 환경이 갖춰져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2026학년도부터 일반대학원 내 ‘음악학과’를 신설하여, 음악분야의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음악학과를 포함하여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음악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로 피아노과를 포함하여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