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

2025-11-20     손예지 기자
카카오게임즈 CI.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주요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별로 평가하는 국내 ESG 평가기관이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E(환경)와 G(지배구조) 부문에서 ‘A(우수)’, S(사회) 부문에서 ‘A+(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해 전년과 동일한 높은 수준의 평가 결과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환경(E) 부문에서 기후변화가 기업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공개하는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공시 체계를 구축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분야의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해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강화했다.

더불어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및 내부감사 조직을 신설했으며, 여성 사외이사 비율을 확대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 세계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략과 실행 기반을 고도화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플레이’ 환경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