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K-푸드' 성지로…bhc, 황금연휴 매출 최대 74%↑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지난 황금연휴 기간 동안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급증하며 K-푸드 성지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bhc에 따르면 제주 지역 40개 bhc 매장 중 관광 요충지에 위치해 가장 인기가 높은 bhc 신화월드점, 협재점, 애월점 세 곳의 경우,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총 7일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6%, 67%, 62%가량 큰 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bhc 연동점, 탑동점, 제주드림타워점은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K푸드에 대한 관심에 더해, 지난달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제도와 중국 국경절(10월 1~7일)까지 겹치며 해당 기간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기간(3~9일)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33만 9000여 명으로,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과 비교해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bhc의 대표 메뉴 '뿌링클'과 '맛초킹'을 가장 많이 찾았다. 특히 가장 많이 판매된 뿌링클은 중국 웨이보 등 SNS를 통해 '한국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치킨'으로 명성을 얻으며 K-치킨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동글락바삭치킨'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제주 특산물인 한라봉으로 만든 봉봉 마요소스를 더한 동글락바삭치킨은 현무암을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용암을 떠올리게 하는 소스가 특징으로, 제주 지역에서는 상위 판매 메뉴로 자리매김한 제품이다.
또한 올해 8월 오픈한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은 동글락바삭치킨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글락 콜팝'이 인기리에 판매되며, 이번 연휴 동안 일매출 최고치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