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이 '저속라이프' 콘셉트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이달 매출이 평월(1~8월) 대비 약 50% 성장, 출시 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 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을 먼저 선보인 후 건강한 맛 품질과 '저속노화' 트렌드 확대와 맞물려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 취향과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0%통곡물밥·서리태흑미밥·렌틸콩퀴노아곤약밥 등을 추가로 내놓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9종으로 확대해 선택권을 넓혔다.
또 지난달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함께하는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시작하며 햇반 라이스플랜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저속라이프를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난 28일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햇반 저속라이프 슬로우 러닝' 이벤트를 열었다. 햇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사전 모집된 참가자 40명과 함께 서울 한강 망원지구 왕복 4.2㎞ 코스를 천천히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코스 설명과 유의사항 안내, 준비운동 후 10그룹으로 나누어 본격적인 러닝이 진행됐으며 러닝 종료 후에는 정희원 박사와의 미니 토크, 완주 기념품 전달 등으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