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치킨 시장도 잡는다"…CJ제일제당,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 출시

2025-09-16     구변경 기자
사진=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으로 국내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바꾼 CJ제일제당이 이번에는 뼈 있는 치킨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닭 반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스타일(Style)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로 외식 및 배달 치킨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뼈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올해 8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8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신제품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오븐 치킨만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자메이카 대표 양념인 저크소스에 블랙페퍼·마늘·고추를 넣어 개발한 CJ제일제당만의 특제소스를 발라 자메이카 치킨 특유의 '맵단짠'(매콤·달달·짭짤) 매력을 구현했다.

또한 기존 냉동치킨 제품들과 달리 트레이에 담겨 있어 별도의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