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오푸드, 한식 국물 베이스 '국물내기 한알' 출시
2025-09-16 구변경 기자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는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
국물내기 한알은 다양한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 없이 조미료 한 알만으로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된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3분 만에 육수 베이스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국물내기 한알은 한식 국물요리는 물론 수프, 스튜 등 현지 국물요리에도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감칠맛이 풍부한 멸치는 오일 파스타와 잘 어울리며, 깔끔한 맛의 채소는 야채수프나 쿠스쿠스 등에 적합하다. 국산 청양고추를 사용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살린 청양은 해산물 스튜나 파스타 요리에 매콤한 풍미를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