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연속 스타벅스 푸드 1위' 부생카, 누적 판매 5000만개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표 푸드 상품인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부생카)가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안에 생크림을 넣는 역발상에서 탄생한 케이크다. 2015년 출시 이후 매년 연간 최다 판매 푸드에 오르며 10년 연속 스타벅스 푸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시즌 한정으로 시작했지만 고객 호응에 힘입어 상시 판매로 전환됐으며, 지금은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푸드로 자리 잡았다. 출시 당시 파트너 품평회에서부터 호평을 받으며 '파트너 추천 푸드'라는 개념을 만든 시초로도 꼽힌다.
지난 10년 동안 부생카는 하루 평균 2만 개 가까이 판매되며 누적 5천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지름 8㎝ 크기의 케이크를 일렬로 세웠을 때 서울과 부산을 다섯 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에 해당한다.
스타벅스는 부생카의 인기를 기반으로 지난해 '초코 품은 부생카', 올해 7월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 등 파생 상품을 선보이며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초코 품은 부생카는 출시 후 현재까지 17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10년 전 첫 출시 때와 변함없는 맛과 품질이 부생카의 인기 비결"이라며 "익숙한 카스텔라와 크림 조합이 누구에게나 편안하면서도 새로움을 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10년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푸드를 개발해 스타벅스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 부생카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히스토리와 상품 라인업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