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신생아 성장 골든타임 응원 ‘첫 100일 캠페인’ 시작

출산 후 첫 100일 부모·아기 건강한 성장 지원

2025-09-04     김형규 기자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첫 100일의 골든타임 응원 캠페인' 포스터 (자료=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 출시를 기념해 아기 성장의 골든타임인 출산 후 첫 100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초보 부모의 행복한 육아와 아기 건강을 지원하는 '첫 100일의 골든타임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앱솔루트 산양100 체험단 2000명 모집을 시작으로, 첫 100일 부모 인식조사 발표, 육아 교실 운영,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12월 7일까지 주차별로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자에게는 앱솔루트 산양100 1캔(350g)과 첫 구매 시 4캔+2캔 추가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체험 후 개인 블로그·SNS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1명) △앱솔루트 산양100 6캔(3명) △매일다이렉트 포인트 1만점(6명) 등 경품도 제공된다.

출생 후 첫 100일은 부모와 아기 모두에게 가장 힘들고 소중한 시기로, 매일유업은 초보 부모들의 실질적 육아 고민을 파악하기 위해 ‘첫 100일 부모 인식조사’를 진행한다. 또한 기존 ‘앱솔루트 맘스쿨’을 확장한 ‘앱솔루트 맘앤대디스쿨’을 통해 육아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고,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부모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솔루트 산양100은 생후 0일부터 100일까지 신생아의 편안한 소화와 단백질 흡수를 돕는 프리미엄 산양분유 제품이다.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카제인과 중쇄지방산, 쌀 전분 조합으로 포만감과 안정적인 수유텀을 제공하며,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BB-12, HMO, DHA, ARA, 루테인, 뉴클레오타이드 성분 등을 포함해 장 건강과 두뇌·시력 발달을 지원한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관계자는 “출산 후 첫 100일 동안 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불규칙한 수유텀과 소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모와 아기가 함께 보내는 건강한 100일을 응원하고, 아기 성장 골든타임의 중요성과 양육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9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출생아 수는 올해에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증가율은 7.4%로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