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만세 탕수' 할인 프로모션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자사가 운영하는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 고덕점에서 식물성 신메뉴 '만세 탕수' 출시를 기념해 이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플랜튜드 고덕점에서는 1인 1메뉴 주문 고객에게 만세 탕수를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에 이어 진행되는 고덕점 맞춤형 이벤트의 일환으로, 외식 물가 부담을 낮추고 건강한 식물성 메뉴를 경험할 기회를 마련했다.
만세 탕수는 풀무원지구식단의 '표고야채한식교자'와 '세서미두부카츠'에 새송이버섯을 더해 튀겨낸 뒤, 케첩 베이스 소스를 곁들인 메뉴다. 표고야채한식교자는 고기 대신 표고버섯과 부추 등 10가지 재료로 속을 채운 만두이며, 세서미두부카츠는 국산 두부에 참깨와 아몬드를 입혀 튀겨낸 두부요리다. 두 제품은 매장 사이드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중심부 아이파크 더리버몰 4층에 위치해 있으며,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오픈 키친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매장 내 인기 메뉴로는 고사리오일스톡파스타, 모둠버섯두부강정, 시그니처블랙온면 등이 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플랜튜드 고덕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식물성 식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 지속가능성을 모두 담은 메뉴와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코엑스점, 용산점에 이어 이번 고덕점까지 플랜튜드 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세 지점 누적 방문객은 약 38만2천 명, 누적 메뉴 판매량은 약 55만8천 개를 기록하며 식물성 지향 식문화 대중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