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X폭스클럽, '폭스 콤보 MBTI 견과 플래터' 2종 선봬

2025-07-22     구변경 기자
사진=BGF리테일

CU는 구독자 5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폭스클럽'과 손잡고 이달 23일 MBTI 컨셉을 내세운 '폭스 콤보 MBTI 견과 플래터'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BTI 성격 유형 테스트를 활용해 만들어진 T컨셉의 견과 플래터는 주로 이성적인 논리로 매운 맛의 대화를 나누는 T의 특성을 반영해 맵기를 높였다. 프레첼과 함께 불닭맛 캐슈볼과 마라맛 땅콩을 더했다.

반면 F컨셉 제품은 감정과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스윗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달콤한 아몬드, 캐슈넛 강정과 프레첼을 구성했다.

이번 제품은 폭스클럽 구독자인 BGF리테일의 MD가 컨텐츠 시청 후 직접 협업을 제안해 만들어졌다. 각종 견과류와 스낵을 담은 안주 플래터를 맥주나 탄산음료 등에 끼워 함께 먹을 수 있다.

하절기에 편의점에서 주류, 음료과 함께 안주류의 동반 구매 경향이 높다는 점과 최근 견과류 등 건강한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까지 고려했다.

앞서 CU는 약 120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4인조 걸밴드 'QWER'과 스파클링 와인을 합작 출시해 누적 판매량 3만 개를 기록했고, 와인 유튜버 와인킹과 함께 와인 기획 세트를 선봬 출시 당시 와인 매출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