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판매
2025-07-10 구변경 기자
쿠팡은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의 2025년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로켓배송을 통해 사전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전판매 제품은 △갤럭시 워치 8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등 2개 모델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는 음성 비서 앱으로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가 탑재돼, 복잡한 작업도 스마트폰을 통하지 않고 워치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클래식 모델이 다시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갤럭시 워치 클래식의 상징인 회전식 물리 베젤을 다시 적용해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을 담았다. 또 기존 원형 디자인이 아닌 둥근 모서리의 사격형 형태 쿠션 디자인을 채택했고, 최신 엑시노스 W1000 칩셋을 탑재했다.
특히 갤럭시 워치 8 시리즈는 건강과 일상을 함께 관리하는 'AI 헬스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인공지능(AI) 기반 건강 코칭은 물론 항산화 지수 측정, 혈관 스트레스 측정 등 한층 진화된 헬스케어 기능이 추가됐고, 사용자 경험도 더 직관적이다.
쿠팡은 갤럭시 워치 8 시리즈 사전 판매를 기념해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쿠팡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앱에서 미리 사전판매 알림을 신청했던 고객들은 구매 시 쿠팡캐시 2만 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