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차(茶)’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2025-07-10 구변경 기자
동서식품은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차 한 잔이 주는 편안함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해 브랜드 감성을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도 적용됐다. 각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국내 차(茶) 시장은 약 4000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 동서식품은 차 음용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콤부차와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발효식초)를 스틱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애사비 콤부차, 녹차잎을 구워 부드럽게 즐기는 마음우린 호지차, 간편하게 티백으로 즐기는 한잔용 보리차·옥수수차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