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광교 호수공원점 오픈…가맹점 800호점 돌파

2025-06-27     구변경 기자
사진=노랑푸드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광교 호수공원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가맹점 800호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노랑통닭 광교 호수공원점은 인근에는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안정적인 고정 수요를 갖추고 있다. 광교 호수공원과 원천호수 등 산책과 여가를 즐기는 유동 인구도 풍부해 빠른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랑통닭은 지난 2009년 1호점인 '노랑통닭 부경대점'을 시작으로 착한데 맛있는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며,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은 '저염 치킨', '착한 치킨'의 대표 주자로서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왔다.

특히 치열한 치킨 브랜드 경쟁과 외식업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철저한 현장 중심의 창업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가맹점 확장을 이뤄내고 있다. 점포 선정 초기 단계부터 유동 인구와 경쟁 업종 분석을 기반으로 다각화된 출점 전략을 수립하고, 매장 개점 이후에는 점포 형태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어간다.

또한, 가맹 계약부터 매장 오픈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관리하는 '오픈바이저' 제도를 도입해 오픈 초기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돕고 있다.

메뉴 개발 역시 소비자 트렌드와 가맹점 운영 효율을 동시에 고려하고 있다. 지난해 ‘갈릭 인 더 딥’, ‘고추장 the한 싸이 바비큐’에 이어, 올해에는 치킨과 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Two 콤비네이션’ 등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