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서울 금천구와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MOU

2025-06-10     구변경 기자
10일 서울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강동진 쿠팡이츠서비스 상무이사(오른쪽)와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이츠서비스)

쿠팡이츠서비스는 10일 서울시 금천구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쿠팡이츠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금천구와 협력해 배달 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위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안전주행 문화 정착 캠페인 △안전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쿠팡이츠는 다수 지자체와 협력해 배달 파트너의 안전 지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창원특례시, 경기도, 서울시 강남구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해당 지역에서 무상 안전점검 행사 등 배달 파트너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 지원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를 전국 주요 지역 대상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상반기 안전점검 행사는 지난 4월 용인에서 시작해 수도권을 비롯해 원주, 청주, 대구, 울산 등 13개 지역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무상 안전점검 행사는 정비 전문가의 체계화된 정밀 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돼 배달 파트너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