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주가 훨훨..."실적 바닥을 지나고 있다"

2025-04-29     최소연 기자
(사진=핀포인트 DB)

 

코스피 상장사 LG생활건강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25분 현재 7.84% 올라 34만 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박스권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실적이 바닥을 지나고 있다는 인식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4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1조697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다.

국내 매출이 1조16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5360억원으로 4.2% 늘었다.

중국 매출은 4.1% 감소했으나 일본(23.2%), 북미(3.1%) 등에서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순이익은 1천35억원으로 8.5% 줄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300억원을 9.5% 상회했다.

뷰티(화장품)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4% 줄어든 708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부문 영업이익은 589억원으로 11.2% 감소했다.

해외와 국내 주력 채널은 성장했지만, 면세점, 방문판매 등 소위 '전통 채널'이 부진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HDB(생활용품)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5733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36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동종 종목인 HD현대인프라코어 두산밥켓 KT 메리츠금융지주 한전기술 SK네트웍스 현대모비스 DB하이텍 DGB금융지주 SK스퀘어 롯데칠성 고려아연 아모레퍼시픽 드림텍 롯데쇼핑 다우데이타 아모레G KT&G 신세계 현대글로비스 SK LG유플러스 강원랜드 키움증권 애경산업 파트론 DB금융투자 HD현대마린솔루션 미래에셋증권 JB금융지주 이녹스첨단소재 롯데웰푸드 유안타증권 현대엘리베이 롯데리츠 기아 한섬 SK하이닉스 신세계인터내셔날 LG디스플레이 세아베스틸지주 롯데지주 KG이니시스 BNK금융지주 HK이노엔 KB금융 하나금융지주 HL홀딩스 에프앤가이드 POSCO홀딩스 현대지에프홀딩스 기업은행 한미사이언스 콜마홀딩스 LG이노텍 롯데렌탈 SK텔레콤 LG전자 세아홀딩스 롯데이노베이트 에스트래픽 제주항공 AK홀딩스 신한지주 광주신세계 HD현대 유한양행 애경케미칼 동원산업 지역난방공사 현대그린푸드 감성코퍼레이션 현대백화점 우리금융지주 LG화학 롯데하이마트 포스코퓨처엠 현대차 LG LG에너지솔루션 대한항공 디케이앤디 SK이노베이션 HD현대인프라코어 LG생활건강 포스코인터내셔널 ISC HD현대미포 HD한국조선해양 태광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중공업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장에서 피지오겔, 유시몰, 닥터그루트 등 데일리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 부문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1% 줄어든 4천164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10.8% 줄어든 469억원을 기록했다.

경기 불황에 따라 전반적인 음료 소비가 둔화했고 원·부자재값 상승 등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 층 확대를 위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유통 채널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대응을 강화하고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가 귀하디귀한 30년 산삼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담은 ‘환유’ 라인의 5세대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수십 년의 연구와 노하우를 집약하여 탄생한 이번 5세대 환유 라인은 강력해진 효능과 깊어진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왕후의 품격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환유’는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 온 산삼 중에서도 특별히 오랜 시간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30년 산삼의 전초를 핵심 성분으로 담아낸 더후의 최고급 라인이다.

피부 스스로의 힘을 깨워 근본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하고, 시간을 되돌린 듯 젊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