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취향저격 쌀 찾기' 캠페인 실시
2025-04-11 구변경 기자
SSG닷컴은 '취향저격 쌀 찾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찰기·단단함·부드러움 등을 나타내는 '식감 차트'를 통해 품종을 안내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쌀을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역별 대표 품종을 소개하는 '쌀 지도'를 함께 선보여 쌀 고르기의 재미를 더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쌀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달 기준 쓱닷컴 고급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고, 매출 상위 20개 품목 중 향미와 고급미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했다.
향미 중에는 구수한 누룽지향이 나는 '수향미'와 '백진주'가 특히 인기를 끌었고 전통적인 유명산지 고급미로 손꼽히는 여주진상미, 철원오대미도 잘 팔렸다.
한편, 통계청이 올해 발표한 '2024년 양곡 소비량 조사'에 따르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평균 55.8㎏로 2015년 62.9㎏ 대비 10% 이상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