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크보빵, 출시 3일 만에 100만 개 돌파… '포켓몬빵' 열풍 재현?
2025-03-29 최소연 기자
이 지난 20일 출시한 '크보빵(KBO빵)'이 출시 3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크보빵의 인기 요인을 '띠부씰(스티커)' 수집 열풍으로 분석하며, SPC삼립의 목표주가를 7만 4천 원으로 제시하고 '매수(BUY)' 의견을 유지했다.
크보빵은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9개 구단의 마스코트와 소속 야구 선수 등 215종의 띠부씰이 포함돼 있다. 이는 야구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며 크보빵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크보빵의 인기는 과거 '포켓몬빵' 열풍을 연상케 한다. SPC삼립은 크보빵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