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햄버거도 오른다…롯데리아·노브랜드 버거도 '줄인상'
업계 "각종 제반 비용 증가"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다음 달 3일부터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이다.
인상 폭은 100∼400원이다. 작년 8월 100∼200원을 올렸을 때보다 최대 인상 폭이 2배다.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 기준 5000원으로 200원(4.2%)씩 오른다. 세트 메뉴로는 각각 7300원으로 200원씩(2.8%) 인상된다.
미라클버거와 모짜렐라 인 더 버거-베이컨 등은 400원씩 오른다.
롯데GRS 관계자는 "제반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돼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브랜드버거도 가격을 올린다.
이날 신세계푸드도 내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가격을 평균 2.3% 인상한다고 밝혔다.
버거 단품 및 세트 19종은 200원,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 각각 인상된다.
다만 이번 가격 조정에도 노브랜드 버거의 가성비 대표 상품인 '그릴드 불고기'와 '갈릭앤갈릭'은 단품 3000원대와 세트 5000원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음료 메뉴 12종은 가격을 동결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운영에 소요되는 각종 직간접 비용 상승이 지속적으로 누적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노브랜드 버거는 신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이었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