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여성 건강 위한 'W케어' 육성
CJ올리브영은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상품을 확대하고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내 여성 건강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W케어' 육성에 속도를 낸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여성들을 위해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는 'W케어' 상품군을 육성 중이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월경에 필수적인 W밸런스, 여성청결제와 속옷에 뿌리는 이너퍼퓸 등 Y존 관리를 돕는 W클렌징, 심리스 속옷이나 여성용 트렁크같이 편안한 속옷류를 포함하는 W웨어 등 네 가지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성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W케어 상품 수도 확대하고 있다. W케어 도입 첫해인 2022년 3700여개에 불과했던 W케어 상품은 2025년 현재 약 1만8000개로 크게 늘었다. 도입 시점이 11월인 점을 감안하면 2년여 만에 상품을 5배가량 확대한 것이다.
여성이 개인 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W케어 내 세부 카테고리도 확장했다.
상품을 체험한 뒤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테스터도 운영 중이다. 피부에 직접 닿는 상품 특성상 경험해 보지 않고 구매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고려한 것.
지난해 11월 문을 연 최초의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의 '웰니스 에딧존'은 다양한 브랜드의 홈웨어와 스포츠웨어 등을 살펴보고 만져볼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올리브영은 상품을 제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여성들이 손쉽게 전문적인 W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 앱 내 여성 건강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 예측 주기'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월경 주기를 예측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W케어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전문의에게 답변받을 수 있는 고민 상담 서비스 'W솔루션'이다. 여성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선정, 산부인과 전문가 답변을 달아준다. 여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맞춤형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해 W케어 서비스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3월 신규 가입자 중 증상 입력을 한 모든 고객에게 여성·위생용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1만 원 상당의 W케어 상품 체험분이 담긴 키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