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참여 기관 모집
아모레퍼시픽은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밋 유어 뷰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돕고, 나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확산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과 양육자, 교육자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4년 시작한 이 캠페인에는 전국 10대 청소년 800여 명과 청소년 미의식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470여 명이 참여했다.
2025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서울, 경기 수도권 소재 청소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3월부터 참여 기관을 모집하는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4차례에 걸쳐 건강한 미의식을 주제로 한 참여형 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이 소속된 학교나 기관에 방문해 진행하는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먼저 친구와의 대화, SNS 콘텐츠, 광고 등 일상에서 접하는 미(美)의 기준을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이후 사회적으로 학습된 아름다움이 아닌 고유한 가치를 담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교육은 2025년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하며 상반기 참여를 원하는 경우 14일까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25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성장 배경이나 사회적 시선 때문에 나다운 아름다움을 쉽게 드러내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더 심층적인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외모, 언어, 문화적 차이로 교우 관계나 정체성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이주배경 청소년에 특히 주목해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양육자, 교육자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포용적 태도와 건강한 미의식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식개선 활동 또한 이어진다. 5월에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 론칭 1주년을 맞아 '나다운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대중 강연회가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인식개선 캠페인이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