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리뉴얼…"O4O 서비스 강화"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이하 세븐앱)의 리뉴얼을 마치고 정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이후 약 2주간의 베타테스트(본격 상용화 전 테스트) 기간을 거친 뒤 정식 오픈한 것으로 리뉴얼은 지난 2021년 이후 4년 만이다.
이번 세븐앱 리뉴얼의 핵심 개선 포인트는 기능적 측면의 쉽고 간편한 메뉴 접근성과 시각적 직관성이다.
이용 속도도 이전보다 크게 향상했고 앱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핵심 기능들을 메인 화면 전면에 배치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쏘옥보관'은 이용 진입 단계를 과거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이고 시각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재고찾기' 기능도 검색 대상 품목 수를 전국 모든 운영 상품으로 확대했다. 는 ‘당일픽업 서비스’ 신설, 신규회원 가입 절차 간소화, 적립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개선했다.
세븐앱은 베타테스트 기간(2/17~3/3) 동안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5% 증가했으며, 신규가입자 수도 20% 늘어났다. 예약 서비스와 앱 검색 기능 이용률도 각각 60%, 50% 올랐다. 해당 기간 일평균 앱 다운로드 수도 1월 대비 2.1배 증가했다.
멤버십 제도도 개편했다. 기본 '패밀리' 등급과 'VIP' 등급으로 나누고 각각 0.1%, 0.3%로 적립률을 차등 운영한다. VIP등급 회원에게는 점포에서의 할인 및 택배서비스 할인 등 온오프라인 전반적으로 각종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세븐일레븐이 앞서 지난 17일 세븐앱을 통해 공식 론칭한 전국 균일가 '착한택배' 서비스로 론칭 이후 이달 3일까지 택배서비스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