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헬스바이오 주가 기세등등...건강기능식품 사업 강화 생산 효율화 집중 투자
광동헬스바이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3분 현재 120.25% 올라 1398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광동제약의 자회사인 광동헬스바이오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강화를 위해 생산 효율화에 집중 투자하고, 자금 마련 방안에 나서면서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광동헬스바이오는 생산 시설 확충 및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광동헬스바이오는 생산 효율화 집중 투자를 위한 자금 마련 방안으로 유상증자, 전환사채 발행, 금융기관 차입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광동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생산 효율화 투자를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여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고령화 사회 진입 및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광동헬스바이오는 생산 효율화 투자를 통해 시장 성장에 발맞춰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광동헬스바이오는 광동제약의 자회사로서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동헬스바이오가 속한 제약 관련주(네이버 증권)에는 HLB생명과학 유한양행 HLB제약 에스티팜 드림씨아이에스 듀켐바이오 에이프로젠 보로노이 삼천당제약 큐라클 에이프릴바이오 JW중외제약 한독 메드팩토 신풍제약 아미노로직스 에스엘에스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HLB사이언스 AP헬스케어 압타머사이언스 동아에스티 아이큐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동아쏘시홀딩스 비씨월드제약 보령 큐리언트 대화제약 바이오플러스 티움바이오 하이텍팜 안트로젠 애드바이오텍 옵투스제약 종근당 한국파마 한미약품 녹십자홀딩스 노바렉스 이연제약 제일약품 화일약품 한올바이오마파 비보존제약 동국제약 SK바이오팜 일양약품우 일동제약 셀트리온제약 프롬바이오 녹십자웰빙 서울제약 에이치엘사이언스 종근당바이오 현대ADM 한미사이언스 엔지켐생명과학 테라젠이텍스 HLB사이언스 씨엑스아이 옵티팜 영진약품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바이젠셀 유유제약2우B 국제약품 SK바이오사이언스 이수앱지스 삼일제약 차백신연구소 셀트리온 대원제약 알피바이오 CMG제약 신일제약 종그당홀딩스 휴온스글로벌 에이디엠코리아 삼성제약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 진양제약 광동헬스바이오 일양약품 국전약품 대웅제약 유나이티드제약 하나제약 에이비온 광동제약 등이 있다.
광동헬스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를 취득 및 보유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정관장 브랜드의 홍삼 가공 제품, 녹용활력 등 건강 음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300여 개 이상의 매출처에 OEM/OD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