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자 뉴룽지·안(An) 인기에…오리온, 생산라인 증설
오리온은 쌀로 만든 제품 '뉴룽지'와 '안'(An)이 높은 인기에 제조라인 증설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국내에서 선보인 뉴룽지는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600만 봉을 달성했다. 제과업계 히트 상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 원도 넘어섰다.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서면서 상반기 내 라인 증설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베트남에서 2019년 4월 선보인 안은 출시하자마자 현지 쌀 스낵 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서며 큰 인기를 끌었다. 매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누적 매출액이 2300억 원을 넘어서 베트남법인 고성장의 주역으로도 부상했다.
현지 쌀과자 선두 업체와 점유율 격차가 점차 줄고 있어 파이, 생감자 스낵에 이어 올해 쌀 스낵 마켓셰어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안은 몽골,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도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등 중동 지역으로도 수출국을 확대하는 만큼 베트남에서도 생산라인 증설을 추진하고 있다.
오리온은 건강 트렌트 열풍에 발맞춰 수년 전부터 쌀 과자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뉴룽지'는 일반적인 스낵과 다르게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웠으며, 수입 쌀이 아닌 100% 국산 쌀을 사용해 안심 원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안'은 부드러운 식감의 자포니카 품종을 엄선했고, 직접 화덕에 굽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해 바삭한 식감과 구수한 쌀 향을 극대화하며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영양 간식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달콤한 맛의 오리지널을 비롯해 해산물을 선호하는 현지 입맛에 맞춘 김맛, 가쓰오부시맛 등 6종이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