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잡는다…편의점 '4사4색' 기획전

CU '무해력' 콘셉트…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세븐일레븐 '추구미'로 공략…이마트24 '반값'

2025-02-03     구변경 기자
사진=CU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편의점업계가 각양각색 기획전을 준비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귀여바라! 가져바라!'라는 슬로건 아래 '무해력' 콘셉트의 차별화 상품 34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에 살고있는 카피바라라는 동물을 캐릭터화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키링·에코백·가방·쿠션·슬리퍼·캐리어 등 상품 8종이다. 굿즈에 젤리와 초콜릿을 담았다.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도 뿌직이&빠직이 팝업존으로 꾸민다.

또한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이어 리락쿠마와 협업한 상품 18종을 출시하고 유아동 브랜드 '로토토베베', 향수 브랜드 '비비앙'과도 협업 상품 8종을 선보인다.

GS25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아티스트 '매튜랜질' ▲캐릭터 '햄깅'과 '위키드'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사진=GS25

하리보와 매튜랜질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41종은 오는 13일까지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 결제 시 40% 페이백 행사가 적용된다.

핵심 상품인 로쉐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수 1위 유튜버 미스터비스트의 '피스터블' 초콜릿은 13일까지 1+1, 2+2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춰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브랜드와 협업한 발렌타인데이 상품 130여종을 준비했다.

사진=세븐일레븐

10대들의 인기를 끄는 교육, 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은 상품과 더불어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 '랏소베어' 협업 상품, 꽃과 명화를 주제로 한 잡화 브랜드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의 협업 상품, 산리오 캐릭터, '앙리마티스 와인' 등이다.

해외 인기 초콜릿들도 한정판으로 들여왔다. 딸기와 라즈베리 과즙이 25% 함유된 '부르봉알포트미니코이베리'와 4가지 과일 맛이 랜덤으로 들어간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 딸기, 복숭아 맛으로 구성된 'LOOK하루메쿠초콜릿'을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소싱했다.

이마트24는 단품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14일까지 '다다익선 반값 쿠폰팩'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선물 부담을 더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진=이마트24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매할 시, 금액 구간 별로 5000원(1만~2만 원 미만), 1만 원(2만~3만 원 미만), 1만5000원(3만 원 이상)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벌룬프렌즈의 '미야오캣'과 협업하고 페레로로쉐 선물세트패키지, 초콜릿과 젤리로 구성된 '스윗박스' 2종 등 119종의 50% 이상을 1만 원 이하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