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확대

2025-01-08     김형규 기자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애비 마셜콕스(Abi Marshall-Cox) 토트넘 훗스퍼 파트너십 책임자와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이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PC)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는 런던을 연고로 1882년에 창단된 전통 깊은 구단으로, 전 세계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국가대표 손흥민이 팀 주장을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예 양민혁이 합류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제임스 매디슨, 데얀 클루솁스키 등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소속돼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리바게뜨는 영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14개국에서 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영국 런던 카나리 워프에 유럽 첫 가맹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과거에도 프랑스 리그앙의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스폰서십을 통해 경기장 광고와 스타 선수 협업 영상 제작 등 참신한 마케팅 활동으로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팀코리아 공식 후원사로 활약하며 현지에서 빵과 케이크를 지원하고 응원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파리바게뜨는 토트넘 구단 및 선수, 경기장 관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 홈 경기장에서 파리바게뜨 커피를 판매하고, 주요 선수들이 등장하는 미디어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SNS와 매장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토트넘을 모티브로 한 빵, 케이크, 디저트 등의 신제품과 굿즈를 출시하고, 경기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 등 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의 라이언 노리스 최고수익책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파리바게뜨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와의 파트너십은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와 베이커리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