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단독 브랜드 패션 매출 35%↑

2024-12-02     구변경 기자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FW 시즌 신규 패션 브랜드 론칭 방송이 집중된 10~11월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등 단독 브랜드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가운데 경기흐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상품군인 패션 매출이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회사 측은 현대홈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고 고객이 선호하는 아이템이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단독 브랜드의 강점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현대홈쇼핑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PB '어반어라운드'는 10월 9일 론칭 방송에서 방송 시간 55분 동안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FW 패션 방송 평균 매출 대비 2배 이상이다.

현대홈쇼핑의 또 다른 PB '머티리얼랩'은 고객 반응을 다음 시즌 라인업에 바로 적용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머티리얼랩 롱 슬리브 티셔츠는 첫 공개 방송에서 20분 만에 2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 밖에 몽골리안 캐시미어 브랜드 '비알트', 캐시미어 컨템포러리 브랜드 '누캐시미어' 등 캐시미어 특화 LB 브랜드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