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브랜드 판타지, 뷰티 브랜드사와 손잡고 연일 신기록 행진
2024-11-29 구변경 기자
롯데온의 트렌드 뷰티 성장세가 무섭다.
29일 롯데온에 따르면 국내 뷰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트렌드 뷰티 카테고리의 올해 들어(1월~11월 말)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에 육박한다. 7월 이후부터 실적만 따지면 전년 동기 대비 2배를 넘어섰다.
롯데온은 올해 7월 뷰티실 신설을 통해 조직을 보강한 바 있다. 경쟁력 높은 브랜드사와 전략적 협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시도한 전략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16일 진행한 '애경산업 브랜드 판타지' 행사 매출은 전년 같은 날 대비 15배에 달했다. 10월 19일 진행한 '동국제약 브랜드 판타지' 행사 역시 전년 대비 3배 실적을 기록하며 기존 기록을 경신했다.
연이은 호 실적은 롯데온 트렌드 뷰티 상품기획자들이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발굴함에 있어 디테일한 고객 니즈부터 분석을 시작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롯데온의 오랜 업력과 입점 브랜드 사에 대한 방대한 판매 데이터는 최근 들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소비 흐름을 잡아내기에 매우 유효하다.
브랜드사의 매출 볼륨을 키우기 위해 타 카테고리, 타 팀 간 협업도 불사했다. 결국 고객 심리를 사로잡은 강력한 상품 기획력은 비록 하루 동안 행사로도 파격적인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