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주가 꿈틀...50억원 출자 무슨 일?
LG생활건강 주가가 꿈틀 거리고 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3분 현재 1.83% 올라 36만 1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60일 이평선을 돌파중이다. 기관은 10거래일 대량매수 하고 있다.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인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에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단행 소식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마크-솔리드원 뷰티인텔리전스펀드 1호'는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솔리드원파트너스가 뷰티 스타트업 투자·육성을 목적으로 결성한 벤처투자조합으로 펀드 규모는 100억원이다. LG생활건강은 이중 절반인 50억원을 출자하며 핵심 투자자로 나섰다.
이 펀드는 펀드 매니저들의 투자 전문성에 마크앤컴퍼니가 보유한 뷰티 기업 데이터를 더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투자 이후에는 성장 단계별 필요 자금조달, 조직관리, 마케팅, 유통 등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와 신생 뷰티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펀드 투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은 K-뷰티 대표기업으로서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이 속한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네이버 증권)에는 비엘 메디포스트 아미코젠 헬릭스미스 대원제약 스피어파워 비엘 KT&G 비피도 뉴트리 비엘팜텍 에스앤디 휴럼 우리이앤엘 에이치피오 에이치엘사이언스 뉴트리 노바렉스 코스맥스엔비티 팜스빌 엔케이맥스 경남제약 에이치피오 뉴트리 휴럼 비엘팜텍 노바렉스 코스맥스엔비티 서흥 휴온스 아이진 우리이앤엘 스피어파워 종근당홀딩스 LG생활건강 대상홀딩스 에이치엘사이언스 팜스빌 HK이노엔 내츄럴엔도텍 휴럼 노바렉스 엔케이맥스 HK이노엔 청담글로벌 콜마비앤에이치 알피바이오 녹십자웰빙 콜마비앤에이치 케어젠 시너지이노베이션 프롬바이오 종근당바이오 네오팜 쎌바이오텍 아이진 등이 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3개 핵심 사업 부문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후', '숨37˚', '오휘',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앞세워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