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화현 위메프 대표 "소비자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을 것"

2024-07-25     구변경 기자
류화현 위메프 대표이사가 25일 새벽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정산 지연 사태로 상품을 환불받으려는 고객들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를 초래한 위메프가 커지는 소비자 피해에 대해 일축했다. 

25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는 이날 "소비자 환불자금을 충분히 준비해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며 "티몬과 위메프를 합쳐 판매사에 돌려줘야 할 미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류 대표는 또 "소비자 피해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을) 갖고 있다. 그 이상으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PG사들이 오늘 오전 중에 여행상품에 대한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풀어주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판매자 정산대금'과 관련해 "지난주까지 위메프 정산 지연금은 400억원이었는데 현재 티몬과 위메프를 합친 미정산금은 1000억원 정도"라며 "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마음 깊이 사죄드린다.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보상할 거고,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다"고 강조했다.

피해자들은 전날 저녁부터 환불을 요구하며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위메프 본사를 찾았다. 이날 오전 1시께 류 대표가 200여명에게 사과하고, 현장 환불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