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참여…"K 편의점 문화 전파"
2024-05-22 구변경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CU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4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해 K-편의점 문화 전파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총 70개국 주한 외국 대사관이 참여해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이라는 주제 아래 각국 전통 음식과 의상 및 공예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CU는 25일과 26일 주말 양일간 청계광장 인근 청계한국빌딩 앞에 K-푸드존을 마련해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한다.
CU는 외국인들이 경험하고 싶어 하는 '한강 라면'을 축제 부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라면 60종을 엄선해 선보이며, 즉석 라면 조리기 6대와 스탠딩 시식 공간을 확보했다.
또 인기 스낵과 냉장 디저트·빵·우유 등 10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CU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연세우유크림빵은 물론 이웃집 통통이 약과,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CU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시리즈 등 편의점 대표 간식을 준비했다.
뚱뚱한 바나나맛 우유 아이스라테와 수박 딸기에이드, 청포도 실론티 아이스 등 CU 파우치 음료를 활용한 이색 음료도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