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디저트류 판매량 전년比 10% 증가"

2024-02-23     구변경 기자
사진=이디야커피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커피 전문점에서도 디저트와 함께 음료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3주간(2월 1일부터 21일까지) 디저트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출시한 '구움과자 디저트' 4종은 다양한 음료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매장 이용객을 중심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구움과자 디저트는 지난 설 연휴 기간에만 약 2만개의 판매를 기록했다.

이디야커피는 매 시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약과 디저트 2종(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을 출시하며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한 디저트는 물론 인기 제품군인 토피넛을 활용한 '토피넛 크룽지' 출시를 통해 특유의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MZ세대들 사이에서 디저트 문화가 발달하면서 커피, 음료와 어울리는 간편한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음료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