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홀딩스 주가 함박웃음...레드바이오 사업 투자 확대

2024-01-01     이경선 기자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대상홀딩스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8.17% 올라 1만 33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하락추세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

외국인은 10거래일 대량매수 하고 있다. 

항진균제 신약 개발 기업 앰틱스바이오와 75억원 규모의 투자계약 체결이후 레드바이오 사업에 투자 확대 기대감이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레드바이오는 보건·의료 분야의 바이오 기술을 일컫는데 피의 붉은색에 연유돼 '레드'라는 말이 붙었다.

대상그룹은 바이오 분야를 일찌감치 미래 먹거리로 낙점해 그린(농업·식품), 화이트(환경·에너지), 레드(의료·제약) 바이오 관련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상홀딩스는 2005년의 분할설립과정을 거쳐 2005년  900억원 및 2006년 142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더욱 우량한 재무구조를 갖추었다.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를 지원하거나 자금을 조달하는 사업 및 자회사의 경영자문 등의 컨설팅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전 거래일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인 메디포스트 아미코젠 헬릭스미스 대원제약 HK이노엔 스피어파워 비엘 녹십자웰빙 에이치엘사이언스 KT&G 콜마비앤에이치 비피도 뉴트리 비엘팜텍 에스앤디 대상홀딩스 프롬바이오 종근당홀딩스 휴럼 시너지이노베이션 우리이앤엘 종근당바이오 HK이노엔 에이치피오 에이치엘사이언스 휴온스 네오팜 뉴트리 HK이노엔  휴온스 노바렉스 에이치엘사이언스 코스맥스엔비티 팜스빌 노바렉스 네오팜 에이치엘사이언스 엔케이맥스 경남제약 에이치피오 뉴트리 쎌바이오텍 휴럼 청담글로벌 내츄럴엔토텍 알피바이오 LG생활건강 비엘팜텍 노바렉스 코스맥스엔비티는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반면 네오팜 스피어파워 우리이앤엘 서흥 케어젠 아이진은 하락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