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현대에버다임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5분 현재 16.88% 올라 89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다중바닥을 찍고 60일 이동평균선을 단숨에 돌파하고 있다.

외국인은 6거래일 쉼없는 매수행진을 하고 있다. 실적개선 기대와  횡보장세에서 반발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에버다임은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한편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를 분석 순위에서 1위는 두산에너빌리티가 차지했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HD현대건설기계, 이엔플러스,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강원에너지, 휴림로봇, 로보스타, 에스에프에이, 대동, 테라사이언스, 태광, 에이프로젠, 한신기계, KC코트렐, 티에스아이, 디와이, TYM, 성광벤드, 넥스턴바이오, 현대에버다임, 코윈테크, 씨에스베어링, 혜인, 대모, 우진, 에스엠코어, 조광ILI, 진성티이씨, SIMPAC, 엔케이, 유니슨, 파라텍, 영풍정밀, 동일금속 , 큐로, 에이테크솔루션, 이엠코리아, 와이지원, 수산중공업, 광림, 삼익THK, 에스피시스템스, 비엠티, 디와이피엔에프, 하이록코리아, 대창솔루션, 화성밸브, 우림기계, 한국정밀기계, 대창단조, 케이피에프, 코메론, 나라엠앤디, 3S, 디와이파워, 에너토크, 알에스오토메이션, 디케이락, 에이치엘비파워, 흥국, 한국테크놀로지, 부스타, 화천기계, 아세아텍, 서암기계공업, 아스플로, 스맥, 해성티피씨, 원방테크, 대동기어, 포메탈, SNT에너지, 화천기공, 프리엠스, TPC, 우진플라임, 에쎈테크, 신진에스엠, 에이치케이 順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