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엄현식 기자] 주식시장에서 투자 경고 종목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7일 주식시장에서 투자경고종목인 엔투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0.11% 상승한 1690원에, 다이나믹디자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3.76% 상승한 95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외에 이엔플러스, 지엔원에너지, TCC스틸, 세토피아, 카나리아바이오, 미래반도체, 슈프리마아이디, 진시스템, 중앙디앤엠 등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다만 CJ 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85% 하락한 4만3150원에, 오가닉티코스메틱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27% 내린 224원에 거래를 마무리했다.

이외에 젠큐릭스, DB, 하이드로리튬, 한국ANKOR유전, 새로닉스 등 주가는 약세를 기록했다.

한편 투자경고종목은 정상적으로 급등한 종목을 의미하며, 투자자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불공정거래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정된다. 투자주의보다 한단계 높은 시장경보로서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에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는 사유는 주가 단기급등,중장기 상승, 투자주의종목 반복 지정 등으로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지정된 이후 특정일의 주가가 지정일 전일 및 직전 매매거래일의 주가보다 높거나 2일간 주가 상승율이 20% 이상일 경우 그 다음 매매거래일 1일간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