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서 폐배터리 관련주 중 에코프로, 하나기술, NPC 등이 상승했다.  사진=연합뉴스
주식시장에서 폐배터리 관련주 중 에코프로, 하나기술, NPC 등이 상승했다.  사진=연합뉴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주식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 중 아이큐어, 토니모리, 네이처셀 등이 상승하고 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14시 30분 기준 화장품 관련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평균 2.23% 오르고 있다.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는 종목은 아이큐어다. 아이큐어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4.18% 상승한 3905원에 거래 중이다. 

이어 토니모리와 네이처셀이 상승하고 있다. 토니모리와  네이처셀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각각 7.91%, 7.00% 뛴 4640원, 1만60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 에스디생명공학, 디와이디, 세화피앤씨, 제이준코스메틱, YG PLUS, 글로본, 오상자이엘, 국제약품, 승일, 잇츠한불, 에스씨엠생명과학, 동구바이오제약, 본느, 씨앤씨인터내셔널, 제로투세븐, 클리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등이 상승하고 있다. 

반면  세원이앤씨, 오가닉티코스메틱, 클래시스, 코스나인, 프로스테믹스, 라파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애니젠, 케어젠, 펌텍코리아, 아우딘퓨쳐스는 하락하고 있다. 

정부는 오는 20일부터 대중교통에서도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마트·역사 등 대형시설 안의 개방형 약국에 대해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다만 일반 약국과 병원 등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해서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된다. 대중교통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는 시행 2년 5개월 만에 해제됐다. 

코로나19 확진자 7일 격리 의무 역시 조만간 단축 또는 해제 논의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위원회의 코로나19에 대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 해제 결정 여부에 따라 우리 정부의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조정 여부도 판단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