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포인트뉴스 데이터
사진=핀포인트뉴스 데이터

[핀포인트뉴스 조영미 기자] 증권플러스는 2월 한 달간 인기 테마로 컨택센터(콜센터), 폐배터리, 리튬 등이 상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월 상승률 TOP5는 컨택센터(콜센터) 23.73%, 폐배터리 15.76%, 비철금속 리튬 14.72%, 건자재 철근 13.98%, 전기차 배터리소재부붐 13.36%로 나타났다.

컨택센터(콜센터) 테마는 최근 챗GPT 등으로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정부의 인공지능 일상화 추진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테마 상승에 탄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인 관련주로는 AI콜센터, 음성인식 등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는 ‘브리지텍’이 두드러졌고, KTis, 이씨에스 등도 동반 오름세를 보였다.

2위 테마인 폐배터리 관련주는 유럽판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으로 불리는 유럽연합의 핵심원자재법(Critical Raw Materials Act·CRMA) 초안 발표를 앞두고 폐배터리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모양새다.

주식시장에서 폐배터리 관련주는 에코프로비엠, 코스모화학, 성일하이텍, 파워로직스, 웰크론한텍, 두산에너빌리티, 에코프로,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이 거론된다.

리튬 관련주는 지난달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핵심광물 확보전략으로 경제안보차원에서 관리가 필요한 33종의 핵심광물을 선정하고 이 중 반도체,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 공급망 안정화에 필요한 10대 전략 핵심광물을 우선 집중 관리한다고 발표하면서 이슈로 떠올랐다.

주요 리튬 관련주는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 금양, 이브이첨단소재,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엠텍, 이엔플러스, 미래나노텍, 지엔원에너지, 포스코홀딩스, 강원에너지, 후성, 천보, 광무 등이 거론된다.

2월 상승률 TOP10 종목은 셀바스헬스케어(259.92%), 피에스엠씨(234.87%), 린드먼아시아(109.06%), 바이오니아(101.13%), 셀바스AI(95.99%), MDS테크(94.01%), AP위성(93.86%), 노브메타파마(70.20%), 하인크코리아(69.32%), 모아데이타(68.39%) 등이 올랐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의료 분야에 AI가 확대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 상승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셀바스헬스케어의 모회사인 셀바스AI는 의료 데이터, 검진데이터 등 도메인별 특화 데이터를 활용해 AI 응용 제품을 사용화 하는데 주력 중이다.

피에스엠씨는 최대주주인 에프앤티가 HLB 및 진앤파트너스 주식회사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하면서 순풍을 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