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이날 17시 기준 현대자동차 채용, 근로장려금, 아이스크림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올랐다. 사진=픽사베이
2일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이날 17시 기준 현대자동차 채용, 근로장려금, 아이스크림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올랐다. 사진=픽사베이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2일 구글  트렌드 인기 검색어 순위에 따르면 이날 17시 기준 현대자동차 채용, 근로장려금, 아이스크림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올랐다. 

 

 

#1. 현대자동차 채용

2일 현대자동차 대규모 생산직(기술직) 신규 채용 시작과 함께 이날 오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리면서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현대차는 신규 채용 서류 접수를 이날부터 12일까지 11일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이달 말이다. 면접 전형은 총 2개 차수로 진행된다. 

이후 차수별 1차 면접, 인성·적성검사, 2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7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2. 근로장려금

국세청이 오는 15일까지 지난해 귀속 하반기분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이번  근로소득은 오는 6월 말 지급 예정이다. 

단독가구의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은 165만원으로, 홑벌이 가구는 285만원으로, 맞벌이 가구는 330만원으로 각각 오른다. 장려금 신청은 홈택스·손택스나 자동응답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3. 아이스크림 

대만의 한 식다에서 한국인 남성이 비위생적인 행동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최근 대만 타이중에 있는 한 식당은 식당 내부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한 남성이 아이스크림 코너에서 공용 숟가락으로 아이스크림은 푼 뒤 맛보는 모습이 담겼다. 

식당 측은 해당 남성이 한국인 단체 손님 중 한 명이라고 밝혔다. 또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셀프 코너에 있던 아이스크림 6통을 모두 폐기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