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김수현 기자] 셀바스AI의 주가가 높은 상승세로 장을 마쳤다.

지난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셀바스AI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0.89% 상승한 1만4770원을 장을 마쳤다.

이번 상승세는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의 개발사 오픈AI가 미국의 인터넷 뉴스매체 겸 엔터테인먼트 회사 버즈피드가 콘텐츠 개발을 위한 협업을 시작한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조나 페레티 버즈피드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공문을 통해서 직원들에서 AI가 올해 편집과 경영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페레티 CEO는 AI가 창조적 작업과 회사 콘텐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여전히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은 '사람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오픈AI의 챗GPT는 미국의 로스쿨과 경영전문대학원(MBA) 시험에서 잇따라 합격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챗GPT는 최근 미네소타대 로스쿨 교수진이 4개 과목의 졸업시험을 블라인드 채점한 결과 평균 C+의 학점을 받아 모든 과목에서 합격했다.

앞서 명문 MBA인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에서도 챗GPT가 필수과목 기말시험을 치른 결과 B 또는 B- 학점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