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상자에 음원 발매 및 데뷔의 기회, 새라온E&T와 협업 기회 제공

종합 IP투자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회장 조성목) 주관으로 1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 한달동안 진행한 총상금 1억원의 국내 최대규모 작사ㆍ작곡 오디션인 ‘렛츠어게인’(Let’s again) 당선작이 발표됐다.

‘렛츠어게인’은 △발라드 △댄스 △랩, 힙합 △R&B, Soul △트로트 등 총 5장르로 진행됐으며 각장르 별 5명을 선발해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입선 2명 100만원 등 총 1억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수상자에게는 음원 발매 및 데뷔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 달여 접수기간동안 총 1,608명 지원자들이 2,117곡의 창작곡이 몰렸으며, 지원자 중 일반 회사원부터 배달직원, 대학 시간강사, 교사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예비 창작자들이 지원했다. 

지원자 중에는 외국인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5개의 공모 장르로 진행됐으나 요들송, 민요 등의 창작곡으로 지원한 사람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아이피샵 관계자에 따르면 “당초 5 장르 이외의 곡은 제외하려 했으나 공모전의 취지인 ‘재능 있는 모든 아티스트에게 음반 제작의 기회를 주고 창작의 열정을 높이 산다’는 뜻을 살려 해당 곡들도 함께 심사했다”고 전했다.

심사 결과 발라드 1등곡 ‘시작이 반’, 댄스 1등곡 ‘Cinderella’, R&B 1등곡 ‘바다가 필요해’ 등 총 25개 곡이 선정됐다.

응모된 곡들에 대한 심사는 아이피샵 계열사인 새라온E&T의 A&R(Artists and Repertoire)팀과 뮤직아카데미 아베크의 전문가들에 의해 철저한 보안을 유지한 채 공정하게 진행됐다.

아이피샵은 음원, 시각예술작품, 캐릭터 라이선스, 특허권, 창작영상,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IP 거래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 IP 투자 플랫폼이다.

공모전 주최사인 새라온E&T는 아이피샵의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총괄하고 있는 계열사다. 

매월 100곡 이상의 음원을 제작하며 국내 최대의 음원제작사로 도약하고 있는 새라온E&T는 재야의 아티스트들이 창작활동을 보다 활발히 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등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새라온E&T 안영필이사는 “이번 렛츠어게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수상자들의 음원은 유명가수와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에게 곡을 매칭하여 싱글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라며 “아쉽게 당선작으로 뽑히지는 않았지만 실력을 인정받은 아티스트의 경우 개별 연락을 통해 새라온E&T와의 협업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작업한 주요 아티스트는 김보경, 디셈버 DK, 2Bic 지환, 배너 태환, 에스더 등 유명가수를 시작으로 △싱어게인 출신 안수지, 벤티 △아프리카 인기BJ 수빈, 하율 △음악 유튜버 한스, 우현식, 방사포 등이며 실력은 있지만 다양한 사정으로 음악활동을 활발히 하지 못했던 아티스트들을 위해 앨범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제작된 모든 곡들은 디지털 싱글 음원으로 발매되고 있으며 모든 싱글 음원은 벅스, 지니, 멜론, 플로, 네이버 바이브 등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 및 해외 120개국에도 유통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