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렘데시비르 코로나 치료 지침 3~4주내 깜짝?...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신풍제약 주가 폭발?

2020-10-24 03:49:26

center
[핀포인트뉴스=이경선 기자]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사용 지침 3~4주내에 내놓을 것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에 관한 가이드라인(지침)을 3~4주 안에 내놓겠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WHO의 임상치료 대응을 담당하고 있는 재닛 디아즈는 23일(현지시간) 회견에서 렘데시비르 사용과 관련해 "가이드라인이 3~4주 안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전날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정식 승인했다.

렘데시비르 제조사인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코로나19로 입원 치료를 받는 환자의 더 빠른 회복을 돕는 것으로 증명된 첫 항바이러스 약물"이라고 강조했다.

FDA는 지난 5월 코로나19 치료제로 렘데시비르 긴급 사용을 승인한 바 있다. WHO는 이 약물이 중환자 입원 기간을 줄이거나 사망률을 낮추는 데 효과가 없다는 입장이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달 초 코로나19에 걸려 입원 치료를 받으면서 렘데시비르, 덱사메타손, 리제네론 항체 치료제 등을 투약받았다고 한다.

글로벌 제약사들인 모더나 화이자 등도 연내 개발을 목표로 사운을 걸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증권시장에서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계속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셀트리온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신풍제약등이 있다.

모더나 관련주인 SK케미칼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 등도 출렁이고 있다.

개인들이 주목하는 제약바이오주는 셀트리온제약 부광약품 영진약품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일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이비프로바이오 셀트리온, 메디톡스, 알타오젠 신풍제약, 부광약품, 메디톡스, 일양약품 동화약품, 종근당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휴마시 유한양행 보령제약 우리들제약 비씨월드제약 화일약품 유나이티드제약 , 대웅제약, 녹십자 등이 거론된다.

이경선 기자 news@pinpointnews.co.kr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
파주컨트리클럼

CEO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