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모집
교육비 약 170만 원 상당 전액 국비지원

[핀포인트뉴스 김선주 기자] 사단법인 한국MICE협회(이하 마이스협회)는 '2022 산업계주도 청년맞춤형 훈련사업 MICE 행사기획·호텔서비스 입문과정’의 교육생을 2022년 1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마이스협회와 호텔관광교육재단이 주관하며, △행사기획 △호텔서비스 각 과정에서 25명씩 선발한다.

각 과정은 교육일수 32일, 총 교육시간 240시간으로 MICE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약 170만 원 상당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아 전문적인 MICE분야의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며, 이 외에도 △우수교육생 포상 △교육 기간 중 중식 제공 △특급호텔 숙소 지원 △훈련수당 지급 △해당 분야 유수 기업 취업매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체계적인 2022년 교육 구성을 위해 마이스협회는 지난 11월 17·18일 양일간 '산업계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 관광·MICE분야 교육 수요조사 합숙 워크샵을 개최한 바 있다.

워크샵에서는 행사기획·행사장소·도시마케팅·호텔·여행의 5개 분야의 산업계 전문위원 20명이 함께 모여 직무분석, 학습목표 설정, 유망기술 도출을 통해 차년도 청년 맞춤형 훈련 교육 커리큘럼의 프로그램을 개발 보완하였다.

지난 2021년 MICE 행사기획 입문과정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업계에 10년 이상 근무한 전문 강사에게 교육받고 취업까지 이어진다는 점이 좋았다"며 "같은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의지가 됐고, 직무 이해도도 함께 향상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MICE 호텔서비스 입문과정을 수료한 다른 교육생은 "교육장소와 가까운 숙박시설이 제공돼 좋았다"며 "실제 업무에 사용되는 시설로 실습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산업계주도 청년맞춤형 훈련사업은 산업별 전문성이 있는 대표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가 함께 청년층을 대상으로 훈련해 산업계 인력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정부 사업이며, 마이스협회와 호텔관광교육재단은 2020년 4월부터 관광·레저 분야 사업단으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선주 기자 sunjookim@thekpm.com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