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포인트뉴스 김수현 기자] 마인즈랩의 주가가 상승세로 장을 마쳤다.

지난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마인즈랩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72% 상승한 2만700원을 기록했다.

이번 상승세는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가 모든 제품에 '챗GPT' 같은 인공지능(AI) 기능을 넣을 계획을 밝혔기 때문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지난 17일 보도에 따르면 나델라 CEO는 이날 세계경제포럼(WEF) 총회가 열리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한 행사에서 MS는 AI기반 스타트업인 오픈AI(OpenAI)가 개발한 제품의 상업화를 위해 빠르게 움직일 것이라면서 이처럼 말했다.

오픈AI는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을 이용해 AI가 사람의 대화를 모방해 이용자와 문답하는 챗봇인 챗GPT와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달리'(Dall-E)를 개발한 업체로, MS가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공개된 챗GPT가 사람과 상당히 비슷한 글을 쓸 수 있는 획기적 성능으로 화제를 모은 뒤 이를 개발한 오픈AI는 기업가치가 290억 달러(약 36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자본시장에서 거론되고 있다.

앞서 MS는 하루 전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통해서도 고객들이 챗GPT와 달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