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게임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게임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엔씨소프트가 차지한 가운데 크래프톤과 넷마블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3일부터 2023년 1월 13일까지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7,574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2,69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넥슨게임즈, 네오위즈, 데브시스터즈, 엠게임, 미스터블루, 웹젠, 조이시티, 더블유게임즈, 위메이드, 넵튠, 드래곤플라이, 썸에이지, 액션스퀘어, 룽투코리아, 플레이위드, 한빛소프트, 베스파, 위메이드맥스, 미투온,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플레이, 모비릭스, 미투젠, 코원플레이,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6,769 △소통지수 55만2,423 △커뮤니티지수 123만3,760 △사회공헌지수 10만7,744 △시장지수 361만1,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만2,33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22만5,160과 비교해보면 6.47% 하락했다.

2위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6,956 △소통지수 63만7,977 △커뮤니티지수 72만1,412 △사회공헌지수 2만1,805 △시장지수 296만1,209로 브랜드평판지수 476만9,359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61만8,693과 비교해보면 15.12% 하락한 수치다.

3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6,744 △소통지수 58만1,212 △커뮤니티지수 125만214 △사회공헌지수 9만7,207 △시장지수 170만6,805를 기록, 브랜드평판지수는 407만2,183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1만8,569와 비교해보면 15.73% 상승했다.

4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6,983 △소통지수 35만9,956 △커뮤니티지수 55만3,610 △사회공헌지수 4만4,774 △시장지수 95만4,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만9,6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9만3,352와 비교해보면 10.18% 하락했다.

5위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만1,115 △소통지수 41만7,009 △커뮤니티지수 59만1,746 △사회공헌지수 6만1,312 △시장지수 27만1,80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56만2,985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만5,937과 비교해보면 31.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07% 하락, 브랜드이슈 19.32% 하락, 브랜드소통 19.58% 하락, 브랜드확산 6.00% 상승, 브랜드시장 4.43%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