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핀포인트뉴스 정진성 기자]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신규 육성 시나리오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아오하루배 ~빛나라 팀의 인연~’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되는 육성 시나리오 ‘아오하루배 ~빛나라 팀의 인연~’에서는 기존의 ‘신설! URA 파이널스’와는 다른 시나리오 및 시스템으로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수 있다. 이번 시나리오는 시대와 함께 사라져 간 ‘아오하루배’가 우마무스메들의 요청으로 부활이 결정되고, ‘아키카와’ 이사장의 장기 부재로 인해 현 URA 간부인 ‘카시모토 리코’가 이사장 대리로 취임하면서 학원에 일어나는 내용을 그려내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길조・초가을 바람] 마치카네 후쿠키타루’를 추가했다. 또한, 서포트 카드 3종 ‘SSR [행복은 모퉁이 저편] 라이스 샤워’, ‘SSR [철저한 관리주의] 카시모토 리코’, ‘R [트레센 학원] 카시모토 리코’를 새롭게 추가했다.

◆ 한빛소프트 ‘오디션’, 특별 한정판 아바타 의상 획득 등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한빛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저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특별한 파티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디션’은 '꿈같은 겨울~ 설레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유저들은 특별한 한정판 아바타 의상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한정판 아이템을, 주사위 미니게임을 통해 이벤트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9일 점검 전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산타패키지'는 '선물 주러 찾아온 산타레이디(무기한)'와 '선물 주러 찾아온 산타젠틀맨(무기한)' 아바타 의상 각 1개를 비롯해 '루돌프친구 깜찍곰돌이(30일)' 펫 1개, 덴부스트 마크(30일) 1개, 라이센스 건너뛰기 교환티켓 1개 등으로 구성했다.

같은 기간 유저들은 댄싱홀에서 게임플레이를 통해 '흩어진 퍼즐조각' 15개를 모으고 이를 크리스마스 기념선물 꾸러미로 교환할 수 있다. 선물 꾸러미에는 '온몸이 하얀 화이트 눈사람 세트(15일)', 아바타 7일 교환티켓 2장, 50% 할인쿠폰 1장이 들어 있다. 유저들은 이와 함께 2023년 1월 5일 점검 전까지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 NHN, 성남시에 발달장애아동 사고 예방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NHN은 지난 16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의 사고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NHN은 지난 한달 간 사내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임직원이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수칙 준수 인증시 참여 인원당 기부금을 쌓는 방식으로 총 1000만원을 적립했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아동의 실종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태그를 구매했고, 이날 전달식을 개최했다.

기부된 스마트 태그는 센터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유용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 개최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N박물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매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으며, 올해는 메이플스토리와 함께한다.

◆ 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1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17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예술강사 파견 및 24차례의 정규수업을 통해 코딩을 비롯한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결과물을 만드는 메이커 수업이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창문프로젝트 참여 아동들이 직접 제작한 110점의 문화예술교육 작품이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 다방’에 전시되며,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평일 오전 8시~오후8시, 주말 휴무)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세아스토리’, 24시간 생방송 버추얼 버스킹 ‘대성황’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연말 연시를 맞아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곳에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 ‘세아스토리 24시간 기부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방송 기부 콘서트는 1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시작돼 18일 오전 10시 30분까지 23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내 유명 버추얼 유튜버들이 대거 등장, 2022년 세아스토리 방송에서 진행된 게임들의 음악을 기반으로 ‘커버 송’을 부르는 뮤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필충만과 폰흥선 등 제작진들도 노래방 형식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2부에서 세아는 게임 크리에이터 ‘던(본명 : 장현재)’과 함께 최악의 게임 실력을 선보이는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들에게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웃음을 전했다. 또, 이어진 3부에서는 세아 MK.02와 MK.03을 비롯해 제작진이 총출동한 ‘직장인 예능 버라이어티’에서는 퀴즈와 진실게임, 취침 및 기상 미션 등 TV 예능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23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63만8500명을 기록했고,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약 8400명을 달성했다. 또한 방송 도중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은 총 1978만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금액을 경신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