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코스트코는 정상영업 한다.
12월 첫째주 주말 일요일 코스트코 휴무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핀포인트뉴스 주지영 기자] 12월 첫째주 주말 일요일 코스트코 휴무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일요일 전국 코스트코 매장 대부분은 정상영업한다. 코스트코 대부분 매장은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일이지만 일산, 울산점은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두 매장을 제외하고는 다른 지점은 다르지 않다.

양평, 대구, 대전, 양재, 상봉, 부산, 광명, 천안, 의정부, 공세, 송도, 세종, 대구2(대구혁신도시), 하남 코스트코는 둘째와 넷째 일요일인 12월 11일과 12월 25일이 정기휴무일 이다.

일산 코스트코는 둘째 수요일인 12월 14일과 넷째 수요일인 12월 28일 휴점하고 울산 코스트코는 둘째 수요일(14일)과 넷째 일요일인 25일 휴점한다. 

휴무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코스트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매장별 영업시간도 다른 마트와 조금씩 다르다. 대부분의 지점은 오전 10시 오픈해서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하지만 양재점은 오픈 시간이 8시, 문닫는 시간이 오후 10시다. 광명점은 오전 8시 오픈, 오후 9시 닫는다. 대구점은 오전 9시 오픈, 오후 10시 닫는다.

공세점은 오전 10시 오픈, 오후 9시30분 닫고 송도점은 오전 9시 오픈, 오후 10시 닫는다. 대구2점은 오전 9시30분 오픈, 오후 10시 닫는다. 

코스트코 필수 쇼핑템으로 미국산 소고기다. 프라임 등급은 코스트코 양재점에만 입고가 된며 다른 매장은 초이스 등급만 볼 수 있다.

또 소시지, 샐러드, 코스트코 케이크 등 베이커리 종류 등 다양하다. 3가지 종류의 쿠키가 있는데 하나의 크기도 양도 많이 들어 있음에도 9,900원이다. 

코스트코에서는 한우보다는 호주산 고기가 질이 좋다. 그중에서 스테이크가 질과 양과 가격을 모두 충족시켜 준다. 약간의 무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350~400g되는 스테이크가 3덩어리가 들어있는데 6만2천원이다. 

또 커클랜드 생수도 빼 놓을 수 없다. 2리터 짜리 생수가 개당가격으로 치면 331원이다. 코스트코생수 수원지는 경기 포천시 이동면에 있는 (주)풀무원샘물 공장에서 생산되는 생수다. 풀무원생수랑 같은 라인이다. 

코스트코 초밥도 인기가 높고 스타벅스 브랙퍼스트 원두도 대량으로 판매된. 스타벅스 커피 말고도 커클랜드 커피도 있는데 할인행사 등을 노려도 좋다.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모토다. 

코스트코는 중소기업의 재판매와 일상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제품을 포함해 개별 소비자의 필요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상품이 구비 돼 있다.

 전세계적으로 수백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는 전문화된 부대시설, 회원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1983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1993년 10월, 코스트코와 1976년부터 회원제 할인매장의 선구자 역할을 한 프라이스클럽이 합병되면서 프라이스/코스트코가 됐다.

그 후 1997년 1월, 창고형 할인매장이 아닌 프라이스엔터프라이즈가 분리되면서, 코스트코 컴퍼니로 바뀌었고, 1999년 8월 30일, 델라웨어에서 워싱턴으로 재통합하면서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으로 이름을 변경후 COST라는 심벌로 나스닥에 상장됐다.

코스트코 세계 본사는 워싱턴주, 이사콰에 위치해 있으며, 광명점에 한국 본사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