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핀포인트뉴스 정진성 기자] ◆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블록체인 랭킹 8위

컴투스홀딩스의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가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playtoearn.net)’에서 전체 장르 8위를 기록했다.

‘안녕 엘라’는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는 첫번째 게임으로, 블록체인 게임의 검색량, SNS 채널 바이럴 수치 등 화제성을 반영하는 플레이투언닷넷에서 출시 전부터 상위권에 진입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게임은 토큰 경제 시스템과 영웅 NFT 제작 등을 통해 유저가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이 적용된다. 다만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블록체인 요소들을 사용할 수 없다. 현재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오는 9일 출시될 예정이다.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Marvel Studios’ Black Panther: Wakanda Forever)’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음바쿠(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추가하고, ‘슈리’, ‘네이머’, ‘리리 윌리엄스’가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레전더리 배틀 신규 테마 ‘바다의 분노(Wrath of the Sea)’를 선보였다. 이 테마에서는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 등장하는 영웅 및 배경 등으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국산 연애 시뮬레이션 ‘‘하나’님의 캠퍼스 라이프!’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리미티드 팩토리가 개발한 국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하나’님의 캠퍼스 라이프!’(이하 하캠라!)’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스토브인디’는 ‘하캠라!’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및 한정판 굿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캠라!’는 정통 비주얼노벨 형식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 금액 220프로가 넘는 펀딩을 받으며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미니게임, 육성 요소를 배제하고 스토리텔링에 집중할 수 있으며, 50개가 넘는 다양한 선택지들과 7개 이상의 멀티 엔딩, 30장 이상의 오리지널 CG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풀보이스 더빙으로 퀄리티 높은 비주얼노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하캠라!’에서 플레이어는 평범한 대학생인 주인공으로 개성 있는 3명의 소녀들을 만나며 인생의 변화를 겪게 된다. 선택하는 히로인 별로 각각 다른 스토리가 전개돼 여러 번 플레이하더라도 다른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히든 엔딩이 포함돼 공략 욕구를 자극한다. ‘스토브인디’에서 ‘하캠라!’를 구매할 경우 ‘스토브인디’ 단독 이벤트 시나리오와 특별 일러스트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엔씨 ‘아이온 클래식’, 온라인 쇼케이스 ‘클래식 온스테이지’ 예고

엔씨소프트는 자사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의 온라인 쇼케이스 ‘클래식 온스테이지(CLASSIC ONSTAGE)’를 오후 8시 개최한다.

‘클래식 온스테이지’는 아이온 클래식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쇼케이스다. 아이온의 다음 단계(Stage)에 오른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용자는 아이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에는 아이온 클래식의 안진호 개발 디렉터, 이서연 기획 팀장이 등장해 ▲신규 클래스 ‘집행자’ ▲집행자의 성장 필드 ‘텔로스’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스토리북’ 오픈 및 ‘레기온 콘텐츠’ 등 11월 9일 진행될 ‘REVENANT’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소개한다.

◆ 카카오게임즈,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부

카카오게임즈가 나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월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 양재역점에 패딩, 머그컵 및 에코백 등 각종 물품들을 기부했다. 전달된 물품들은 사내에서 제작한 물품들로, 금일부터 상점에서 판매된다. 창출된 수익금은 소외계층의 경제적인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백두산’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백두산’을 업데이트했다.

‘백두산’은 이용자 스스로 성장 목표를 설계하고 다양한 성장 루트를 발굴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6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레벨 구간별로 개인 또는 그룹 플레이에 적합한 사냥터가 분포되어 있어 플레이 타입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다. 사냥터별 격차가 크지 않아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며, 각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통해 더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다.

‘백두산’ 집결지는 PvP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월드 콘텐츠로 선보인다. 기존의 집결지에서는 서버별 보스 사냥에 집중했다면, ‘백두산’ 집결지는 월드 서버에 모든 서버 이용자가 모여 보스를 사냥해야 한다. 보스 사냥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돼 그룹간 견제가 필수적이며 한층 높아진 긴장감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집결지 보상으로는 각종 전설 장비 증강 재료와 ‘백두산’ 장비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위메이드, ‘NILE’ 정식 론칭에 앞서 티저 사이트 리뉴얼 단행

위메이드가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정식 론칭을 예고하며 티저 사이트를 재단장했다. ‘위믹스가 꿈꾸는 삶의 진화’를 선사할 나일의 티저 사이트는 오는 11일 정식 사이트로 변경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새롭게 단장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각종 전시를 통해 첫 선을 보인 ▲NFT 컬렉션 ‘LUS 264 Genesis(London Underground Station 264 Genesis)’ ▲라이프 디앱 ‘Tangled(탱글드)’는 물론, ▲나일 최초의 DAO, ‘WONDER DAO’ 등 첫 번째 라인업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NFT 프로젝트 ‘Sights of NILE(사이트 오브 나일)’이 첫 번째 라인업에 합류했다.

◆ 넷마블, 지타워에 ‘넷마블 캐릭터 공원’ 오픈

넷마블은 자사의 사옥 지타워 야외 휴게공간에 넷마블 대표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넷마블 캐릭터 공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1780평 규모로 조성된 넷마블 캐릭터 공원은 넷마블 인기 게임 캐릭터와 함께 쉴 수 있는 도심형 휴식공간 콘셉트로 조성됐다.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 캐릭터를 비롯해 ‘제2의 나라’, ‘마구마구’,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 총 8종의 게임 37개 캐릭터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캐릭터 히스토리가 소개된 사이니지가 함께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공원이 조성된 넷마블 지타워는 부지의 70%를 공원화해 임직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자연친화적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인만큼 자유롭게 이용하고 쉴 수 있도록 파고라, 등의자, 바닥분수 등 다양한 시설물을 설치하고, 산책할 때 휴식을 즐기며 학습활동도 할 수 있도록 생태연못 등도 함께 조성돼 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