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10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전문대학 10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가 차지한 가운데 연성대학교와 부천대학교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26일부터 2022년 10월 2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1만6,50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2만5,563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2022년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부천대학교, 대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안산대학교, 경복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서일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신구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구미대학교, 동원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인덕대학교, 오산대학교, 마산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대경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김해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4,999 △미디어지수 118만3,847 △소통지수 78만3,359 △커뮤니티지수 96만7,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만9,797로 분석됐다.

2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9,853 △미디어지수 113만559 △소통지수 57만6,790 △커뮤니티지수 69만5,482로 브랜드평판지수 310만2,683으로 나타났다.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8,433 △미디어지수 69만8,875 △소통지수 42만9,144 △커뮤니티지수 75만8,501을 기록, 브랜드평판지수는 236만4,954로 분석됐다.

4위 대림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6,917 △미디어지수 77만3,700 △소통지수 40만2,243 △커뮤니티지수 55만4,364로 브랜드평판지수 219만7,225를 기록했다.

5위 동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7,550 △미디어지수 73만124 △소통지수 38만654 △커뮤니티지수 45만1,95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201만283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0% 하락, 브랜드이슈 2.54% 하락, 브랜드소통 1.96% 하락, 브랜드확산 5.62%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